주택도시기금 전세자금 대출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집값의 꾸준한 상승으로 전세 가격도 덩달아 오르고 있어서 세입자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세자금 대출을 알아보는 가정이 많이 있는데 주택도시기금에서도 이러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 전세자금 대출
국토교통부 주택기금과에서는 주택도시기금을 운영함으로 주거 복지사업 및 대출 상품을 운영함으로 서민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청년 및 신혼부부, 노인 계층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
전세자금이 부족한 신혼부부에게 전세자금대출을 지원해 드리고 있는데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 원 이하이며 순자산가액 2.92억 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혼부부의 기준은 혼인기간 7년 이내 또는 3개월 이내 결혼 예정자라고 보면 됩니다.
대출 금리 및 한도
전세자금 융자의 이율은 연 1.2% ~ 2.1%이며 한도는 수도권은 2억 원, 수도권 외는 1.6억 원으로 임차보증금의 80% 이내로 결정되게 됩니다.
대출 기간
기본적으로 2년으로 책정되는데 4회 연장이 가능하여 최장 10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0년 동안 이용한 뒤 연장시점 기준으로 미성년 1자녀당 2년을 추가 연장할 수 있어 최장 20년 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업무 취급 은행
주택도시기금 전세자금 대출을 담당하고 있는 은행은 우리은행 및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이며 담보취득은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세대출보증 또는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 안심대출보증, 채권양도 협약기관 반환채권양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같이 보시면 유용한 포스트
- [일상정보] - NH농협 햇살론17 대출자격 알아보기
마치며
주택도시기금 전세자금 대출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